2022.05.07 미국주식 투자기록

21년 좋았던 수익률이 22년 들어서 곤두박질 치기 시작했다.
미국주식만 하기 때문에 낮에는 아예 신경 안쓰고 자기 전에만 조금씩 매매하는데 정신 건강에 좋다.
어짜피 장기로 가져가려고 한거 떨어지던 오르던 그냥 자면 되니까 편하긴 한데 아침에 영 기분이 안 좋네 ㅠ

20년 코로나 터지고 나서 시험 매매 몇번하고 20년 11월 부터 미국 주식을 시작했다.
그때도 많이 오른터라 주변에서 말리는 분위기였지만 그래도 지금 생각해 보면 시작하길 잘 한거 같다.
약간의 돈이 생기면 소량이라도 조금씩 샀다.

한동안 주식 유튜브도 엄청 열심히 찾아보고 이것 저것 매매를 했지만 가지고 있어도 맘이 편하고
망하질 않을 주식이 정답인거 같다. 지금까지 보유한 주식은 한 주도 안 팔았고 이미 판 종목들은 조금씩 사 모으다가
전량 매도했다. 운 좋게 메타, 블럭, 씨 같은 종목은 대폭락이 나오기 전에 팔고 엔비디아, 테슬라로 조금씩 갈아탔다.
물론 엔비디아, 테슬라도 많이 떨어졌지만…

그동안 보유했다가 매도한 종목은 메타, 블럭, 씨, 테라다인, 로블록스, 스타벅스, 레모네이드, 스노우플레이크, 바이두, AI, ASML, 니콜라 이고 씨(Sea)라는 종목은 운 좋게 3번 정도 이익을 보고 매도했다.

현재 상황… 수익이 꽤 났었지만 22년 들어 많이 하락했고 추가 매수해서 평균 매수단가가 올라가서 수익률은 그저 그렇다.
요즘같은 상황에 손해 안본걸로 만족해야 하나?
아직 하락장이 언제 끝날지 모르지만 전고점까지 가려면 최소 2년은 걸릴거 같아 마음이 무겁다.
어느 세월에 투자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그나마 요새 환율이 많이 올라서 투자원금 대비 현재 원화잔고 상황은 좀 낫다.

매입 비중 : 애플(19.7%), 아마존(17.3%), 구글(15.3%), 엔비디아(15.8%), 테슬라(31.9%)
현재 종가 비중 : 애플(21.7%), 아마존(11.3%), 구글(17.1%), 엔비디아(15.7%), 테슬라(34.2%)

아래는 22년 5월 7일 투자 기록이고 보유 수량과 평가손익은 가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